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피아노 커버 단돈 8천원으로 쉽게 만들기

by 카이테크 2024. 6. 10.
반응형

우리나라 아이들 대부분이 다니는 학원이 피아노 학원이다 보니 피아노가 집에 있는 가정이 많습니다. 저희 집에도 피아노가 있는데 피아노가 짙은 흑갈색이다 보니 먼지가 쌓이는 게 잘 보이고 관리 차원에서 커버가 필요하더라구요. 오늘은 제가 단돈 8천원으로 디지털 피아노 커버를 만드는 법을 공개하겠습니다.

 

준비물

다이소표 발란스커텐(본인 취향에 맞춰 구입)  - 2,000원 * 4개

실, 바늘 등 바느질 도구

 

 

 

만드는 법

1. 다이소에 가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발란스 커텐을 구입한다.

   (저는 레이스 형식의 흰색 발란스를 구입했어요)

 

2. 두개의 발란스커튼을 이어 하나로 이어 붙여 바느질한다.

   (피아노에 따라 다르지만 두 개를 이은 길이가 150cm ~ 160cm면 적당한 것 같아요)

 

3. 나머지 두 개도 하나로 바느질 한다.

  

4. 피아노에서 악보대 사이즈를 실측한다

 

5. 2번과 3번의 두 개의 천을 서로 마주 해서 바느질로 이어준다.

    이때, 천의 중앙에 악보대만큼의 길이는 바느질하지 않고 건너뛴다. -> 악보대를 끼워 넣기 위해서(사진 참조)

(이렇게 생긴 발란스 커텐 2개를 길게 이어 붙이면 2번, 3번 과정 완성)

 

(길게 이어 붙인 두개의 발란스 커텐을 악보대 넣을 길이 만큼 제외하고 이어주면 5번 과정 완성)

 

(최종 완성된 모습)

 

 

핸드폰으로 전문가처럼 사진 잘 찍는 3가지 팁

스마트 폰의 카메라 성능이 좋아 최근에는 전문가가 아니라면 굳이 디지털카메라를 별도로 구입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 스마트 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별도의 옵션

khaistory.com

 

주의할 사항

- 발란스커튼이 모두 똑같지 않으니 바느질하기 전에 모양이나 길이 등을 맞춰 보고 미리 정하는 것이 좋다

 

- 악보대를 끼워 넣는 사이즈는 미리 실측 후 바느질을 하되 그대로 하지 말고 바느질 중간에 끼워 보면서 마무리하자!

 

-  발란스는 폭 70cm ~ 80Cm, 전체 길이 150cm ~ 160cm이면 적당하다, 그러나 반드시 실측 후에 발란스를 선택하자

 

다이소표 발란스 커튼을 이용해서 저렴한 비용으로 반나절 만에 피아노 커버를 완성했습니다. 그냥 예쁜 식탁커버를 구입해서 덮어 볼까도 생각했는데 직접 제작(??) 해 보니 뿌듯하기도 하고 악보대를 접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이용하기도 편리한 듯합니다.

혹시 피아노 커버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께서는 이 글을 보시고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